카카오톡에 챗GPT를 사용할 수가 있어서 현재 엄청나게 인기 중입니다. 일주일 만에 사용자 1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AskUp(아숙업)을 론칭했는데 SNS으로 친구끼리 급속도록 퍼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채널 친구를 하는 방식인데 이벤트 기간 동안에 매일 100건의 메시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식은 ASKUP을 카톡에 채널 추가해서 사용을 하는데 대화창에 텍스트를 자연어 그대로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알려줍니다. 이것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아주 많습니다.
챗GPT(Chat GPT)을 카카오톡에 사용하는 방법
텍스트가 이미지로 되어 있을 때 대화창에 사진을 올리면 바로 글자를 인식을 해서 번역도 해주고 요약도 해줍니다. 또한 이미지에 있는 내용에 대한 질문을 하면 알아서 찾아서 답을 해줍니다. 저는 숏츠에 있는 화면을 캡처해서 따로 텍스트를 보고 메모를 했었는데 이젠 사진만 올리면 바로 글로 정리해서 줘서 메모장에 바로 텍스트로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채널 추가 하기
카톡창에서 돋보기를 누르고 AskUp을 검색하면 채널추가 화면이 나옵니다.
위에 표시된 채널추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게 아래 이미지를 누르면 바로 채널추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용 방법
친구를 추가하게 되면 채팅창하고 동일하게 나옵니다.
대화하듯이 밑에 칸에 텍스트를 물어볼 텍스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사용 예시
OCR 기능
글자가 들어있는 이미지(사진)를 올리면 1,000자 이내로 글자를 AI가 인식을 합니다. 그럼 원하는 언어로 번역도 해주고 요약뿐만 아니라 그 내용에 대한 질문을 했을 때 대답도 해줍니다. 저는 비행기 티켓을 사진으로 외국사람한테 받았는데 사진을 첨부해서 바로 비행기 넘버와 날짜를 물어보니까 바로 대답을 해줍니다.
또한 유튜브나 숏츠에서 텍스트 있는 화면을 캡쳐한 것들이 있는데 바로 AskUp에 올려서 텍스트로 뽑아달라고 해서 메모장에 붙여 넣는데도 용이하게 사용합니다.
기타 유용한 기능
1. 영어 공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예시:"자주 쓰는 영어 문장 5가지 알려줘" , " 식당에서 대화하는 스크립트를 영어로 만들어줘", "어린이가 어린이집에서 집으로 돌아왔을 때 엄마와 나누는 대화 스크립트를 만들어줘")라고 하면 뽑아줍니다.
2. 지식인이나 구글에 물어볼 내용을 여기에다가 물어보면 찾아서 안내해 줍니다.
3. 유튜브용으로 스크립트도 짜줍니다.(예시: "비타민c로 건강에 대한 유튜브를 하려는데 스크립트를 짜줘")
4. 회사에서 업무를 할 때도 용이합니다.(예시: "~를 주제로 기사를 작성해 줘", "~의 내용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5. 친구처럼 물어보면 친구처럼 대답을 해줘서 구글링이나 네이버 지식보다 편할 때가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