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오브 뮤직은 뮤지컬 영화로서 1965년에 개봉을 했습니다. 한국에서는 1969년에 개봉을 한 이후에 5번이나 재개봉을 할 정도로 흥행을 했습니다. 우리에게는 주요 OST 중에서 "에델바이스"와 "도레미송"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 줄거리
음악을 좋아하는 수녀 마리아(줄리 앤드류스)는 어느 날 원장 수녀의 권유로 퇴역 군인인 폰트랩(크리스토퍼 프라머) 대령의 집으로 가서 가정교사가 됩니다. 폰트랩가에는 7명의 아이들이 있었는데 아내를 잃은 후에 엄격한 폰트랩 대령의 영향으로 아이들도 군대방식처럼 키우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마리아에게 이런 환경에 있는 아이들은 마음의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마리아는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아이들에게 차례로 가르치면서 점점 친해지게 되고 결국 마음의 문을 열게 합니다.
이를 본 폰트랩 대령도 호감이 생기면서 마음의 문을 열게 됩니다. 그러다가 마리아는 자신이 폰트랩 대령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마리아는 자신의 감정을 숨기고 폰트랩가를 떠나 수녀원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마리아가 떠난 후에 아이들은 마리아를 잊지 못하고 있었는데 대령도 마찬가지로 마리아를 사랑했던 것입니다. 폰트랩 대령은 재혼을 하기로 한 남작부인이 있어서 선뜻 다가가지 못하다가 마리아를 잊지 못해서 결국 남작부인과 헤어지고 마리아에게 가게 됩니다. 그러고 나서 결혼까지 하게 됩니다.
이때 그들의 조국인 오스트리아는 나치가 활동하던 시기로 독일에게 합병이 됩니다. 폰 트랩 대령은 나치의 장교로 소집영장을 받게 되면서 가족들과 도망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발각이 되었는데 노래 대회를 참가하기 위한 것이라고 위기를 모면하면서 감시하에 노래 대회에서 마리아가 알려준 도레미송, 에델바이스를 부르고 시상하는 도중에 도망을 치게 됩니다. 마지막에 알프스를 넘어가면서 결말을 맺게 됩니다.
이 영화는 한 번 두 번 보게 만드는 감동적인 영화이고 OST도 들으면 들을수록 계속 귓가에 맴돌게 하는 영화입니다.
등장인물
주인공으로 나오는 마리아는 줄리 앤드루스입니다. 영국의 여배우 겸 가수입니다. 1935년에 출생을 해서 1945년에 데뷔를 했습니다. 아카데미 여우주연상까지 수상을 하였습니다. 1964년 뮤지컬 영화로는 <메리 포핀스>와 1965년 <사운드 오브 뮤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음악적 재능이 있어서 1945년부터 줄리는 부모의 도움으로 뮤지컬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폰트랩 대령으로 나오는 크리스토터 플러머는 배우 겸 성우이고 1929년에 명문가에서 출생을 해서 1953년에 데뷔를 했고 2021년에 사망하게 됩니다.아카데미 남우조연상 수상자이고 엘리자베스 2세 캐나다 국왕에게 Companion of Canada 훈장을 수여받기도 하였습니다. 유년 시절에는 극장을 드나들면서 배우의 꿈을 키우기 시작하였고 셰익스피어 극단에서 햄릿을 연기하기도 하였습니다.
영화 촬영지
1. 베르펜 마을 초원(Werfen)
영화에서 도레미 송을 가르치는 장면을 촬영한 곳입니다.
2. 로스펠트 산
영화의 마지막 장면으로 촬영되었습니다.
3. 푸파르 성 미카엘 교회(PfarreSt.MichaelMondosse)
마리아와 폰트랩 대령이 결혼식을 올린 장소로 촬영되었습니다.
4. 레오폴드 스크론 궁전(SchlossLeopoldskron)
영화에서 대령의 집으로 촬영되었습니다.
5. 논베르크 수도원(NonnbergAbbey)
마리아가 생활한 수도원으로 촬영되었습니다.
6. 모차르트 다리(MozartSteg)
마리아와 아이들이 소풍을 가는 길에 도레미송을 부르며 달려가는 장면으로 촬영되었습니다.
7. 마라벨 정원(Mirabellgarten)
영화의 정원 곳곳이 여기서 촬영되었습니다.
영화 OST 목록
1. Prelude / The Sound of Music
2. Overture / Preludium (Dixit Dominus)
3. Morning Hymn / Alleluia
4. Maria
5. I Have Confidence
6. Sixteen Going On Seventeen
7. My Favorite Things
8. Climb Ev'ry Mountain
9. The Lonely Goatherd
10. The Sound of Music
11. Do-Re-Mi
12. Something Good
13. Processional / Maria
14. Edelweiss
15. So Long, Farewell
16. Climb Ev'ry Mountain (reprise)
댓글